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일기

쇼핑몰 결제방식 네이버페이

by 위로위로 2020. 2. 1.
반응형

네이버 페이 결제 를 도입하고

2시간 만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결제가 이뤄졌다

또 하나의 결제옵션을 추가한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결제의 80%이상이 네이버페이다)

2016년 에는 나조차도 네이버페이를 잘 안쓰던 시절이었다

아직 네이버페이 관리자페이지 도 숙달되기 전이라 부랴부랴 어떤 프로세스 인지 파악을했고

하필 그주문건이 주문제작 상품이라 배송지연 안내도 해야했다

그후 결제의 대부분이 네이버페이로 이뤄지며, 나역시 직접 이용을 해보니

구매자 관점에서는 이렇게 세상편한 결제가 있었나 싶었다

*개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면서 몇년이 지났고, 매출이 조금 주춤하다면 네이버페이 와 같은

간편결제를 추가하는것을 추천한다

대략 이쯤부터 명절이 지나고 매출이 급상승 하기 시작했지만

반대로 고정비용,발주비용,광고비 등이 동반상승 하던 시기이다

그리고 가을이 지나고 11월쯤부터 큰 체질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시점이다

오픈 하고 6개월 짧은 시간이였지만 고객이 뭘원하고,어떤상품이 잘나가고,광고비와 결제,정산까지

차곡차곡 기록하며 매출은 늘었지만 큰 위기가 다가오고 있음을 조금씩 느껴가고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