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일기

쇼핑몰 위탁과 사입 첫번째 여름

by 위로위로 2020. 2. 1.
반응형

쇼핑몰에서 근무할때 도 위탁과 사입은 병행했었다

쇼핑몰은 많은 상품군중에 1~2개가 매출을 이끌어 나가주는 경우가 많아

언제 어떤 상품이 관심을 받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아직까지도 위탁,사입에 대한 이야기가 온라인 쇼핑 이슈로 많이들 오고가고 있는데

여기서 짚고 넘어갈것이 웹상에 서비스되고 있는 위탁도 있지만

거래처와 지속적인 신뢰형성 이후 해당 거래처와 1대1 거래로 위탁을 진행하는 방법이 가장좋다

현재까지 그런 거래처가 몇있는데 최초 시장조사에서 동료의 눈썰미와 호기심으로 발견한 거래처가 그렇다

일본수입상품 이고 생산은 스리랑카,일본 등에서 이뤄지고 있는 상품이었다

처음에 나는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상품을보고 신기한 정도 였는데

동료가 해당상품을 칭찬해서 접근하기로 했다 거의 첫번째로 찾아간 곳이었다

잔뼈가 굵은 사장님은 몇마디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흔쾌히 거래방법,위탁거래도 먼저 제안해주셨다

매출의 10~20%를 담당하는 거래처가 되었다

이때쯤 카메라를 장만했다. 스마트폰으로도 사실 충분하다

상품특성상 질감을 표현하고 싶은데 조명이나 카메라가 필요성을 느꼇고

보급형인 캐논750D 상품으로 결정했다 , 아직도 사업을위한 구매중에 제값을 충실히 이행하고있다

첫번째 여름이 다가왔다 짧게나마 동료에겐 휴가를 부여하고

나는 주말을 이용해 오랜친구네 부부와 가까운곳으로 머리도 식힐겸 다녀왔다

여름휴가철엔 매출이 정체되는걸 경험했다

오픈후 기운을 받고 올라가는 중 이였지만 이때 잠시 몸도 마음도 매출도 주춤했다

그리고 자사몰인 우리샵에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도입후 몇시간만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첫주문이 들어왔다

이 주문 역시 또다른 이슈를 가져다 주었다

반응형

댓글